'2015/01'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5.01.30 :: 일괄적으로 Texture Import Setting 변경
  2. 2015.01.29 :: LitJson, SimpleJson, XML 비교
Program/Unity 2015. 1. 30. 16:33

작업을 하다보니..

 

새로 등록한 이미지들의 Import Setting 바꿔주는 부분이 귀찮아서...

기존 작업방식은 추가한것들 한꺼번에 클릭후 Inspector 에서 동일하게 바꿔주는 방법이였는데..

 

정말 귀찮아서..만든 클래스.

 

사용법은

 

Assets 폴더 안에 Editor 폴더를 만들고 혹은 거기에 넣고

 

텍스쳐들이 들어있는 폴더나 바꾸고자 하는텍스쳐에 마우스 오른버튼을 클릭하면.

 

생성되어있는 MySpriteSet  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자가 기본설정해논 텍스쳐 옵션대로 모든 텍스쳐가 셋팅된다.

 

스크립트 속 기본이 되는 텍스쳐 옵션은 사용자에 맞춰 변경하면 됨.

 

 

 

SetTexture.cs

 

posted by 헛소리
:
Program/Unity 2015. 1. 29. 17:15

클라에서 사용할 DB를 만들기 위해

XML과 Json 형식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용량

원본 Excel 파일 - 약 1.3메가

XML 파일로 변환 - 약 8메가

Json 파일로 변환 - 약 3.7메가

 

읽어와서 자료형으로 저장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 (비율만 보시면됩니다.)

Unity 자체 지원 Xml로 파싱 - 10초

SimpleJson 으로 Json 파싱 - 10.5초 ~ 11초

LitJson으로 Json 파싱 - 20초

 

코드에서 사용하기 편리한순서.

LitJson > SimpleJson == Xml

LitJson 은 불러올때 형식을 맞춰서 클래스로 바로 저장가능하기때문에 편합니다.

 

결론..

클라와 서버간의 통신시 Json으로 주고받을땐 LitJson 으로 편하게. DB 내용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너무 느림. 간단한 통신시에는 편함.

어플 용량에 신경써줘야 할경우 SimpleJson 으로

어플 용량에 신경쓸필요없이 속도만 낼경우 XML

 

posted by 헛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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