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02.17 :: Unity 파일 저장 그리고 불러오기. Serialize 사용법. (2)
Program/Unity 2015.02.17 11:36

파일을 저장할때.

내가 만든 클래스를 가볍게 리스트로 만들어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

 

C# 기준.

 

1. 파일 저장.

//내 저장할 리스트.

List<MyData> m_MyData= new List<MyData> ();

 

 

 

BinaryFormatter _binary_formatter = new BinaryFormatter();

 

//각 플랫폼별 폴더 지정하는건 http://blog.naver.com/nameisljk/110157303742  <-- 요 블로그에 잘 설명이 되있음

//폴더와 파일이름 을 넣음 .

 

FileStream _filestream = File.Create(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TestSave.dat");

 

//내가 저장할 리스트를 넣음.

 

_binary_formatter .Serialize(filestream, m_MyData);

 

filestream .Close();

 

 

 

 

2. 파일 불러오기

 

//내가 파일을 만든 파일 혹은 불러올 파일이 있는지 없는지를 체크함.

bool _fhile_check = File.Exists(pathForDocumentsFile(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TestSave.dat"));

 

 

BinaryFormatter _binary_formatter = new BinaryFormatter();

 

//파일을 불러옴.  FileMode - Open 설정.

FileStream _filestream = File.Open( (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TestSave.dat") FileMode.Open);

 

//불러온 파일을 변환.

//내가 저장할 리스트 변수에 형변환해서 넣어줌.

m_MyData= (List<MyData>)_binary_formatter .Deserialize(_lestream );


filestream .Close();

 

 


3.

여기에서 Serialize 를 사용하기 위해선  try ~ catch 문으로 감싸줘야 함.
Serialize 에 자신이 만든 클래스를 넣기 위해선 자신이 만든 클래스 위에 [System.Serializable] 를 선언해줘야 함.

 

ex)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MyData
{

private int m_Index = 0;

}

 

 

 

4.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List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try catch Exctption

using System;  

//Filestream
using System.IO; 

//BinaryFormatter 등등
using System.Runtime.Serialization; 

using System.Runtime.Serialization.Formatters.Binary;

 


 


 

 

 

 

 

 

 

 

posted by 헛소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ㅋㅋㅋㅋ

    바보야 ㅋㅋㅋㅋ 메롱

    2015.02.18 1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