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04.21 :: NGUI 해상도 조절. (8)
Program/Unity 2015.04.21 18:47

NGUI 새로운 버젼.. 


해상도가 안맞아서 해상도에 맞게 늘릴려고 만든. 코드.


UIRoot 에서


기준을 1280 X 720 할때.


Inspector Window 에서 설정.

Scaling Style - Constrained On Mobiles

Content Width - 1280 Fit  Check 

Content Height - 720 Fit  Check



UIRoot 스크립트 에서  변경.



void Update ()  에서.


mTrans.localScale = new Vector3(size, size, size);  < -  이코드를 




float x_value = (screen.x / 1280f);

float temp_value = (720f * x_value);

float y_value = screen.y / temp_value;


mTrans.localScale = new Vector3(size , size * y_value, size );


요렇게 변경하면


기준 1280 x 720 으로 잡고 모든해상도에 맞게 잘 늘어나거나 줄어든다.





posted by 헛소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blueasa

    땡큐~

    2015.04.21 19:55 신고
  2.  Addr  Edit/Del  Reply 지나가던 개발자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럴시 스크롤 뷰 는 아예 출력이 안되는데요. 따로 처리가 필요할까요?

    2015.06.12 16:40
    •  Addr  Edit/Del 헛소리

      다른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해당코드를 넣은 UIRoot를 사용한 스크롤뷰 데모버전에서는 문제가 없는것으로 확인했습니다.

      2015.06.17 12:38 신고
    •  Addr  Edit/Del 지나가던 개발자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NGUI 최신 버전이라서 그런것인지.
      현재 NGUI Example 7 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견되네요;;
      여하튼 답변 감사합니다^^

      2015.06.19 15:09
  3.  Addr  Edit/Del  Reply ㅇㅇ

    디버그에 The name `screen' does not exist in the current context 뜨는뎅..

    버전이 다른지 void Update();에는 screen 변수 선언부분이 없나봐요..

    일단 update()에 Vector2 screen = NGUITools.screenSize; 넣어서 변수 선언 하는걸로 해결했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2015.06.22 01:05
  4.  Addr  Edit/Del  Reply 지나가던 개발자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다시 한번 질문을 드립니다.
    혹 screen.x , y 가 Screen.width / Screen.height 이 맞는지요?

    2015.07.01 23:08
    •  Addr  Edit/Del 헛소리

      예예 맞습니다.
      현재화면 크기와 기본으로 설정해놓은 1280 / 720 의 비율을 구하기 위한 식입니다.

      2015.07.05 21:23 신고
  5.  Addr  Edit/Del  Reply 지나가던 개발자

    안녕하세요. 문제가 제대로 해결이 안되어서 한가지 여쭤보겠습니다.
    현재 위의 코드가 잘 되는데요.
    혹 UIPanel 에서 SoftClip 시 아예 (판넬 안에 있는 자식들이)나타나지 않거나 제대로 클리핑이 되지 않는데요.
    혹 이에 대한 것을 경험한 적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 NGUI 버전 좀 알 수 있을까요?

    2015.07.13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