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Unity
2023. 8. 18. 11:40
UGUI 를 사용하다보면 Inspector에서 함수 연결시
OnValuChanged (변화하는값) 입력하는 값들이 있다.
여기에 기존 버튼에 함수 넣는거처럼 함수를 만들어서 넣게 되면.
해당 함수는 static parameter 를 받아 값을 0밖에 받아들이지 못한다.
이럴때 Dynamic 으로 등록을 시키면 되는데.
버튼을 등록시킬때 같은이름의 함수가 Dynamic 으로 등록되어있을것이다. 그걸 넣어주면 된다.
넣어주고 나면 값 입력시키는 곳이 사라지고. 변화한 값을 잘 받는다.
인스펙터 말고 코드에서 등록시키도 잘 동작한다.
using UnityEngine;
using TMPro;
public class TestSc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TMP_Dropdown dropdown;
private void Start()
{
dropdown.onValueChanged.AddListener(ClickTest);
}
public void ClickTest(int changedValue)
{
Debug.Log("ClickTest = " + changedValue);
}
}
가끔 물어보는 사람이 있어서.. 적는
'Program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rebase Init (코루틴 사용) (0) | 2024.01.23 |
---|---|
Unity - Dictionary 를 Inspector 에 간단하게.. (1) | 2023.08.02 |
NGUI Scroll View - Spring 관련. (2) | 2016.02.23 |
Unity 파일 저장 그리고 불러오기. Serialize 사용법. (2) | 2015.02.17 |
일괄적으로 Texture Import Setting 변경 (0) | 2015.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