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Unity
2015. 1. 29. 17:15
클라에서 사용할 DB를 만들기 위해
XML과 Json 형식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용량
원본 Excel 파일 - 약 1.3메가
XML 파일로 변환 - 약 8메가
Json 파일로 변환 - 약 3.7메가
읽어와서 자료형으로 저장하는데까지 걸리는 시간. (비율만 보시면됩니다.)
Unity 자체 지원 Xml로 파싱 - 10초
SimpleJson 으로 Json 파싱 - 10.5초 ~ 11초
LitJson으로 Json 파싱 - 20초
코드에서 사용하기 편리한순서.
LitJson > SimpleJson == Xml
LitJson 은 불러올때 형식을 맞춰서 클래스로 바로 저장가능하기때문에 편합니다.
결론..
클라와 서버간의 통신시 Json으로 주고받을땐 LitJson 으로 편하게. DB 내용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너무 느림. 간단한 통신시에는 편함.
어플 용량에 신경써줘야 할경우 SimpleJson 으로
어플 용량에 신경쓸필요없이 속도만 낼경우 X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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